생활

후라이팬 교체시기 프라이팬 버리는 방법 분리수거 버리기

메모작성자 2025. 2. 20. 15:35

집에서 자주 요리해먹는 음식 중 하나로 김치볶음밥을 들 수 있는데 이때 계란후라이도 올려서 같이 먹어야 더욱 맛있는데요.

이처럼 김치볶음밥이나 계란후라이 같은 간단한 음식을 요리할 경우 필요한 주방식기가 바로 프라이팬인데요.

프라이팬 종류는 소재에 따라 코팅팬, 스텐팬, 무쇠팬 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대부분 식재료가 닿는 내부면이 코팅된 후라이팬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.

대부분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코팅팬은 음식이 팬 바닥에 잘 눌러붙지 않을 뿐 아니라 세척도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


후라이팬 교체시기 언제?

다만 코핑팬은 긁힘과 마모에 약하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후라이팬 세척할 때 코팅이 벗겨질 수 있는 철수세미보다는 부드러운 스펀지에 주방세제를 묻혀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.

이때 코팅이 벗겨졌을 경우에는 유해물질이 배출될 수 있기 때문에 후라이팬 교체시기로 버리고 새 제품으로 바꿔줘야 합니다.

프라이팬 버리는 방법

특히 겉으로 봤을 때 멀쩡하다는 이유로 몇년씩 사용하기 보다는 건강을 위해 후라이팬 교체시기를 2년마다 진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.

후라이팬 교체시기를 맞아 새로 구입한 프라이팬 길들이기 위해서는 깨끗하게 세척하여 물기가 없도록 바짝 말려준 후 키친타월에 식용유를 살짝 묻혀 고르게 묻혀주면 됩니다.


프라이팬 버리는 방법 어떻게?

코팅면이 벗겨진 후라이팬 버리는 방법은 우선 음식이 묻어있지 않도록 깨끗하게 세척한 후 고철로 된 팬 부분과 손잡이를 분리해야 합니다.

프라이팬 버리기 할 때 분리수거가 가능한 팬 부분은 고철에 넣으면 되고 손잡이는 종량제 봉투에 담아 버리면 되는데요.

또한 프라이팬 분리수거할 때 강화유리로 된 뚜껑도 손잡이와 마찬가지로 재활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깨지지 않도록 신문지에 싸서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배출하면 됩니다.

지금까지 생활의 지혜라고 할 수 있는 프라이팬 교체시기 뿐만 아니라 후라이팬 버리기 위해 분리수거 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.

무엇보다 코팅면이 벗겨졌지만 겉으로 봤을 때 멀쩡하다는 이유로 계속 사용하기 보다는 벗겨진 코팅면으로 유해물질이 배출될 수 있으므로 프라이팬을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는 점은 꼭 참고해주세요. 

'생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가스레인지 인덕션 하이라이트 차이 및 청소방법  (0) 2025.03.04
안녕하세요  (0) 2025.02.18